‘2023 대한민국식품대전’ 차세대 식품의 네오크레마

11월 15일부터 17일 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 1,2 전시장에서 「2023 대한민국식품대전(이하 식품대전)」이 열렸습니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식품대전은 작년보다 크게 확대된 규모로 개최되어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참여기업도 작년 37개에서 올해 109개로 3배 가까이 확대됐으며, 행사장 면적도 작년 1,579㎡에서 올해 2,537㎡로 약 1.6배 늘었습니다.

올해 식품대전은 ‘대한민국 첨단식품기술(푸드테크)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주제관에서는 농업과 첨단식품기술(푸드테크)간 5개 상생모델을 제시하고, 주요 전시관에서는 차세대식품․혁신제조․외식첨단식품기술(푸드테크)․소비자맞춤형․애그테크․친환경생명공학(그린바이오)․반려동물먹이(펫푸드) 등 7가지 분야 최신 첨단식품기술(푸드테크)과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저희 네오크레마는 B02부스 위치에서 전시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하여 네오크레마는 세포배양식품에 적합한 식용배지, 3D프린터를 활용한 배양육 등 다양한 분야에 강점을 드러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 눈 여겨 보아야 할 것은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 공전 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100% 식품등급의 배양배지입니다. 식품 공전은 식품 및 식품첨가물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제조 및 규격을 정리해 놓은 기준서이며, 식품위생법 제 7조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규격을 정하고 있습니다.

위 규격에 따라서 만들어진 식품등급의 네오크레마 신규배지는 기존 상용배지보다 더 뛰어난 식품안전성과 생산성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되는 중입니다.

축종별로 맞춤형 배지를 연구 및 개발하고 있는 네오크레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