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네오크레마 갈락토올리고당 (GOS) 미국 GRAS 인증

 

GRN 729 Response Letter

당사 제품 ‘갈락토올리고당 (GOS) 이
미국 GRAS인증이 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는 식품의 직∙간접적인 구성성분 또는 식품의 특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물질로 전문가들의 과학적 검토에 의한 안정성 평가 결과 일반적으로 안정하다고 승인된 물질을 의미합니다.

GRAS 검토 대상 물질(substance)은 식품 첨가물 개념에서 대부분의 영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새로운 화학합성물질이거나 이질적인 용도의 범주가 아닌 경우 대부분 GRAS 검토 대상 물질로 실질적으로 포함될 수 있습니다.

GRAS는 인증절차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지는데, 산업체가 스스로 안전성을 평가하여 FDA에 사전 청원 없이 판매할 수 있는”Self-affirmed GRAS”와 시장 출하 전 FDA에 첨가물과 유사한 청원절차를 거쳐 판매 할 수 있는 “notified GRAS”가 있습니다.

Self-affirmed GRAS의 경우 FDA로부터 승인을 거치지 않고 제조자 스스로 GRAS로 인정한 물질에 대해 시장 내에서 판매할 수 있으나 GRAS로 인정된 책임은 전부 제조업체가 부담하며 FDA는 공중위생의 확보 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GRAS 지위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품업체 등 사용자 입장에서 Self-affirmed GRAS에 대한 선호 및 인정이 낮습니다.

당사의 경우 notified GRAS로서 FDA에 관련 자료 제출을 통한 검토와 제출 자료의 입증 및 소명 등의 절차를 거쳐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